주제 : 실사용자에 대한 설문
- 현재 국내 스케이터들의 성향을 조사하기 위한 설문 조사를 실시한다.
방법
1. 인터넷을 이용한 설문조사
2. 분당 어그레시브인라인 스케이트 모임 " Groovy-Crew "를 찾아가 인터뷰, 설문조사한다.
설문조사 내용
1. 나이 연령 성별
2. 구입경로
(1) 인터넷
(2) 오프라인 매장
(3) 기타
3. 국내 해외 브랜드 선호도
(1) 국내
(2) 국외
4. 브랜드 선호 이유-
5. 스케이트 즐길 시 패션에 대한 관심도
(1) 아무것이나 편한 옷을 입고 탄다.
(2) 프로스케이터들의 스타일을 따라서 입으려고 한다.
(3) 개인적인 스타일로 멋지게 입으려고 한다.
6. 스케이트 브랜드의 구매 여부
(1) 아무 옷이나 스타일이 좋은 옷을 선호한다.
(2) 스케이트브랜드의 옷을 입으려 한다.
7. 패션품목 구입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1) 브랜드 네임 벨류
(2) 디자인
(3) 활동성
8. 한번 구입시 지출 액 평균
(1) 5만원
(2) 8만원
(3) 10만원
(4) 10만원 이상
9. 주로 구입하는 종류
(1) 티셔츠
(2) 후드티
(3) 모자 및 신발
(4) 악세서리
10. 좋아하는 음악의 종류
(1) 힙합
(2) 락
(3) 펑크
(4) 그외 ( )
설문조사 결과- 오프라인 매장 보다는 온라인에서 구입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 였다.
그 이유는 해외 사이트에서 구입하는경우가 많아서 이다.
국내 브랜드가 없는 것을 물론 이거니와 그들이 좋아하는 프로스케이터들이 입는
스타일과브랜드를 따라 하려하며, 특히 디자인에 많은 관심이 있었다.
또한 스포츠라고 해서 단지 활동성을 따지는 것 보다그들을 표현하는
하나의 도구로 패션을 생각하며 엑스게임의 한 부분으로 패션도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렇다고 많은 돈을 패션에 투자하기 보다는 활동성과 디자인을 한번에 충족시킬 수 있는 티셔츠류에 대한 선호도가높았다.
또한 그들이 즐겨하는 음악 성향이나 패션 성향도 주로 힙합쪽에 치우침을 알 수 있었다.
- 그리하여, 본 설문 조사에 의거해서, 앞으로의 방향과 컨셉에 대해 다시 토론해 보기함
1. 캐릭터는 프로스케이터들을 캐릭터화 하는 방향으로 간다.
2. 캐릭터 분위기는 일본 애니메이션 보다는 미국 에니메이션과 같은 외곽선이 뚜렷한 스타일로 진행
3. 전체적인 분위기는 힙합을 즐기는 캐릭터로 표현해 보기로 함
4. 일단 최종목표를 패션 아이템 중에서 티셔츠의 제작 및 판매로 시작해 봄
5. 다음주까지 디자이너의 아이디어 스케치를 받아보고 구체화 해보기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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